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중요] 회원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안내(6/1)

2020-04-29

회원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롯데시네마VOD입니다.

롯데시네마VOD의 모든 서비스가 종료됨에 따라 아래와 같이 회원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이 개정될 예정이오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1. 개정 사유: 롯데시네마 VOD 서비스 2020년5월31일부로 종료

2. 개정 일자: 2020년 6월 1일(월)
 

3. 변경내용
 

1) 회원약관
 

조항

변경전

변경후

제 2조(정의)

5. ‘롯데시네마VOD′란 ‘회사’가 제공하는 컨텐츠를 PC 웹사이트, 스마트폰 등의 기기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인터넷 서비스를 말합니다.

6. ‘이용자’란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통합회원 및 준회원을 말합니다.

7. ‘통합회원’이란 L.POINT와 회사의 서비스에 동시 회원가입을 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하며, ‘준회원’이란 본인인증 절차 없이 L.POINT와 회사의 서비스에 회원가입을 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8. ′아이디(ID)′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열을 말합니다.

9. ′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의 개인정보 및 거래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열을 말합니다.

10. '웹대행사'란 회사와 제휴가 되어있는 자로서, 이용자로 하여금 ‘롯데시네마’ 상영관의 좌석 예매를 할 수 있도록 대행해 주는 온라인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5. ‘이용자’란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통합회원 및 준회원을 말합니다.

6. ‘통합회원’이란 L.POINT와 회사의 서비스에 동시 회원가입을 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하며, ‘준회원’이란 본인인증 절차 없이 L.POINT와 회사의 서비스에 회원가입을 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7. ′아이디(ID)′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열을 말합니다.

8. ′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의 개인정보 및 거래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열을 말합니다.

9. '웹대행사'란 회사와 제휴가 되어있는 자로서, 이용자로 하여금 ‘롯데시네마’ 상영관의 좌석 예매를 할 수 있도록 대행해 주는 온라인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제 11 조 (회원 특전)

1. 통합회원은 L.POINT 가입 후,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 금액만큼 L.POINT 적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준회원 제외)

가. ‘롯데시네마’에서 영화 관람을 위해 회원이 결제한 티켓 금액에 회원 등급에 따른 적립률을 적용한 금액 (VIP 회원 5%, 일반 회원 0.5%)

나. ‘롯데시네마’ 스위트샵(매점), 일부 웹대행사를 통해 결제한 상품 금액의 0.5% (일부 영화관 제외)

다. ‘롯데시네마VOD’에서 컨텐츠 이용을 위해 회원이 결제한 금액의 0.1%

1. 통합회원은 L.POINT 가입 후,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 금액만큼 L.POINT 적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준회원 제외)

가. ‘롯데시네마’에서 영화 관람을 위해 회원이 결제한 티켓 금액에 회원 등급에 따른 적립률을 적용한 금액 (VIP 회원 5%, 일반 회원 0.5%)

나. ‘롯데시네마’ 스위트샵(매점), 일부 웹대행사를 통해 결제한 상품 금액의 0.5% (일부 영화관 제외)

제 12 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2. 탈퇴 요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의 [마이롯데시네마]-[부가정보수정] 메뉴를 통해 동의 철회(회원탈퇴)를 하거나, ‘롯데시네마VOD’의 모바일앱과 모바일웹, PC웹 [회원정보] 메뉴를 통해 동의 철회(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2. 탈퇴 요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의 [마이롯데시네마]-[부가정보수정] 메뉴를 통해 동의 철회(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개인 정보 보호)

4. 어플리케이션 알림 항목 설정에 따라 서비스 알림 메시지가 전송 됩니다.

 어플리케이션 알림 설명

롯데시네마

롯데시네마VOD

가.마케팅수신(정보/광고알림) 동의 시

① 이벤트, 쿠폰지급, 시사회, 세일 등의 정보 제공

②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예매/예매취소/입장 30분 전 알림

③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롯시몰 상품 구매/선물/취소 시 알림

④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바로팝콘 구매 시 제조완료 알림

나. 동의 철회 방법 : 어플리케이션 실행 > 메뉴 > 설정 > 마케팅수신 동의 해제

가. 푸쉬 알림(공지사항/컨텐츠 소식/이벤트 안내) 동의 시

① 상품 구매 및 결제, 문의 답변 등의 서비스 이용 안내 알림

② 신작, 추천VOD 업로드 알림 등의 컨텐츠 소식 알림

③ 이벤트 및 혜택 정보, 무료/할인 쿠폰 제공 등의 이벤트 알림

나. 동의 철회 방법 : 어플리케이션 실행 > 메뉴 > 설정 > 알림 해제

 

 

4. 어플리케이션 알림 항목 설정에 따라 서비스 알림 메시지가 전송 됩니다.

 어플리케이션 알림 설명

롯데시네마

가. 마케팅수신(정보/광고알림) 동의 시

① 이벤트, 쿠폰지급, 시사회, 세일 등의 정보 제공

②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예매/예매취소/입장 30분 전 알림

③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롯시몰 상품 구매/선물/취소 시 알림

④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바로팝콘 구매 시 제조완료 알림

나. 동의 철회 방법 : 어플리케이션 실행 > 메뉴 > 설정 > 마케팅수신 동의 해제

 

 

 

 

2) 개인정보 처리방침
 

조항

변경전

변경후

제 3조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 및 항목)

 

(제 2항)

④ 앱서비스 이용 시 모바일 기기에 대한 접근을 통해 수집하는 정보

회사의 앱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모바일 기기에 대한 접근권한이 필요하며, 이 경우 고객님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접근권한을 허용하였다 하더라도 기기의 모든 정보에 접근하는 것은 아니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 최소한의 범위 내 에서 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 푸시 허용 여부 (공지/광고/컨텐츠소식/이벤트 안내 등)

- 위치정보 및 허용 여부 (가까운 영화관 안내 / 바로팝콘 이용)

- 카메라 및 갤러리에 저장된 사진 정보 및 접근 허용 여부 (고객센터 문의 시 첨부파일 첨부, 바코드 리딩)

- 주소록에 저장된 연락처 정보 및 접근 허용 여부 (관람권/할인권 선물하기)

- 저장공간 사용 허용 여부 (컨텐츠 다운로드, 챗봇 대화이력 저장)

- 모바일 단말기 OS 및 기기모델 정보, 브라우저 정보 및 인터넷 환경 (롯데시네마 고객센터 및 롯데시네마 VOD 1:1 문의 시 사용, 오류 수정 및 사용성 개선)

- 마이크 접근 허용여부 (음성인식 서비스 이용)

(제2항)

④ 앱서비스 이용 시 모바일 기기에 대한 접근을 통해 수집하는 정보

회사의 앱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모바일 기기에 대한 접근권한이 필요하며, 이 경우 고객님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접근권한을 허용하였다 하더라도 기기의 모든 정보에 접근하는 것은 아니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 최소한의 범위 내 에서 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 푸시 허용 여부 (공지/광고/컨텐츠소식/이벤트 안내 등)

- 위치정보 및 허용 여부 (가까운 영화관 안내 / 바로팝콘 이용)

- 카메라 및 갤러리에 저장된 사진 정보 및 접근 허용 여부 (고객센터 문의 시 첨부파일 첨부, 바코드 리딩)

- 주소록에 저장된 연락처 정보 및 접근 허용 여부 (관람권/할인권 선물하기)

- 저장공간 사용 허용 여부 (챗봇 대화이력 저장)

- 모바일 단말기 OS 및 기기모델 정보, 브라우저 정보 및 인터넷 환경 (롯데시네마 고객센터1:1 문의 시 사용, 오류 수정 및 사용성 개선)

- 마이크 접근 허용여부 (음성인식 서비스 이용)

제 10조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업체와 위탁업무내용

위탁업체

위탁업무내용

롯데멤버스

통합회원제(L.POINT) 운영 업무

롯데정보통신㈜

회원정보 관리 및 처리, AWS 운영

㈜KG이니시스

주문상품의 결제대행

비즈톡 주식회사

카카오톡 알림톡 및 친구톡 발송 업무

Google Inc.

Cloud Vision API를 통한 화면 인식 및 할인 대상자 분석

㈜한국코퍼레이션

고객센터(고객안내, 상담처리, 1:1문의)운영

NICE 신용평가정보㈜

본인 인증 서비스 제공

(주)레코벨

컨텐츠 추천 서비스 및 분석 업무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업체와 위탁업무내용

위탁업체

위탁업무내용

롯데멤버스

통합회원제(L.POINT) 운영 업무

롯데정보통신㈜

회원정보 관리 및 처리, AWS 운영

㈜KG이니시스

주문상품의 결제대행

비즈톡 주식회사

카카오톡 알림톡 및 친구톡 발송 업무

Google Inc.

Cloud Vision API를 통한 화면 인식 및 할인 대상자 분석

㈜한국코퍼레이션

고객센터(고객안내, 상담처리, 1:1문의)운영

제 12조 (휴면고객 정책의 운영)

1.      2.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롯데시네마 또는 롯데시네마VOD) 로그인 이력 및 영화관 현장에서의 L.POINT 적립/사용 기록 등을 기준으로 고객의 서비스 미이용 여부를 판단합니다.

2.      2.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롯데시네마) 로그인 이력 및 영화관 현장에서의 L.POINT 적립/사용 기록 등을 기준으로 고객의 서비스 미이용 여부를 판단합니다.

제 16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탈퇴 및 동의 철회 방법) 2. 회원의 탈퇴신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마이시네마 > 나의 정보 관리 > 회원 탈퇴 또는 롯데시네마VOD 홈페이지 회원정보 > 회원탈퇴를 통해 가능합니다. 단 L.POINT 회원은 L.POINT( www.lpoint.com) 홈페이지 > 회원정보 > ′회원탈퇴를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탈퇴 및 수정에 대한 내용은 롯데멤버스㈜ 고객센터에 유선 및 e-mail로 통보하시면 처리됩니다. 2. 회원의 탈퇴신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마이시네마 > 나의 정보 관리 > 회원 탈퇴를 통해 가능합니다. 단 L.POINT 회원은 L.POINT( www.lpoint.com) 홈페이지 > 회원정보 > ′회원탈퇴를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탈퇴 및 수정에 대한 내용은 롯데멤버스㈜ 고객센터에 유선 및 e-mail로 통보하시면 처리됩니다
제 18조 (의견 수렴 및 불만처리)
 

회사는 고객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님은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님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상담안내 전화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정보 관리에 관한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롯데시네마 고객안내전화 1544-8855

롯데시네마VOD 고객 안내 전화 : 1544-8523

회사는 고객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님은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님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상담안내 전화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정보 관리에 관한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롯데시네마 고객안내전화 1544-8855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서비스 종료일까지 고객센터를 통해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롯데시네마VOD에 보내주신 성원과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